아이튠즈에서 IOS백업을 하다보면 용량을 엄청나게 잡아먹는데 이 위치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게 되어있어 골치가 아프다.

그래서 외장 하드 혹은 별도의 디스크 경로에 백업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먼저  MAC OSX에서 백업을 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다.


 ~/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 


여기서 \가 들어간 부분은 한칸을 띄운다는 의미이다. ~/ 부분은 사용자의 홈 디렉토리를 의미한다.


위 폴더로 이동하면 그 아래에 Backup 이라는 폴더가 있다. 이 폴더가 IOS가 백업되는 경로이다.

이제 백업을 할 디스크에 동일하게 Backup 이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든다.

혼동을 줄이기 위해 /iosBackup 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아래에 Backup 이라는 폴더를 만들었다.

전체 경로는 다음과 같다.

/Volumes/디스크이름/iosBackup/Backup/ 


이제 ~/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 폴더 안에 Backup 이라는 폴더의 이름을 변경한다. 필요없다면 삭제해도 무방하다.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할 수 도 있다.

cd ~/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

mv Backup Backup2


이제 ln 명령어로 심볼릭 링크를 만들어서 백업 폴더가 MobileSync 폴더 안에 있는것처럼 만든다.


ln -s /Volumes/디스크이름/iosBackup/Backup/ ~/Library/Application\ Support/MobileSync/


이제 MobileSync 폴더에 Backup 이라는 가상의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omputer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에서 git 언어 변경되는 문제  (1) 2018.11.30
Mac 에서 arm toolchain 설정하기  (1) 2017.04.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