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서 우분투 리눅스를 사용하게 되면 가끔씩 키보드를 치다가 마우스 패드가 눌려서 엉뚱한 곳에 타이핑이 될 때가 있다.

보통은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므로 마우스 패드를 쓸일이 없는데 키보드 입력할때마다 마우스 패드가 신경쓰이곤 했다.

윈도우에서는 간단히 fn + 키 조합으로 마우스 패드를 끌 수 있었는데 우분투에서 하는 방법은 없을까?


http://xmodulo.com/how-to-disable-touchpad-on-debian-ubuntu-desktop.html


여기에 좋은 해결 방법이 있다.


우분투 데스크톱에는  touchpad-indicator  라고 불리는 GNOME익스텐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터치패드를 끄고 켤 수 있다.

touchpad-indicator 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터미널에서 다음을 입력하면 된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atareao/atareao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touchpad-indicator

설치가 완료되면 Unity Launcher 에서 "touchpad" 를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touchpad indicator를 실행시키면 오른쪽과 같이 마우스 패드 아이콘이 생성된다.

이렇게 생성된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Disable Touchpad 를 선택하여 끌 수 있다.

다시 켜는것도 마찬가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