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동의 기본은 Mixture Rich, Fuel Selector Both로 부터 시작한다.

그것이 상승이든 하강이든, 또는 스톨 기동이든. 이 Check는 거의 반사적으로 튀어나와야 하는데 왜 그래야 하는지를

정말 제대로 설명해주는 동영상을 발견했다.



이 스스로를 멍청이 파일럿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착륙을 위해 진입하면서 Mixture를 Full rich로 놓는것을 빼먹었다.

결과는? Engine에 연료공급이 부족해지자 Idle에서 엔진이 꺼져버린 것이다. 

다행히 거의 Final 마지막이었고 바람도 강하지 않아서 무사히 착륙했지만 이때 다른 변수가 있었다면 Short final에서 

crash landing이 있었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그런점에서 이 조종사는 행운아다. 


절대로 이런 실수는 하지 말아야지!!!

'Flying > Flight_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TAM에 관하여  (0) 2012.11.07
조종사 필기시험 1차 (자료 추가)  (16) 2012.08.30
항공기상  (0) 2012.07.01
2012 항공종사자 학과시험일정  (0) 2012.06.25
단독비행전 체크리스트  (2) 2012.06.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