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색칠이다. 이날이 2014년 4월 1일이니 거의 3~4년만이다. 이정도면 실제 비행기를 만들었어도 이미 날라다녔을 시간이다.

우야됬든.. 시작은 마스킹이다. 내부 인테리어에 도색이 묻지 않도록 마스킹테이프로 잘 막고 서페이서를 올린다.


아니나다를까 단체에 미세한 틈이 바로 드러난다. 결국 다시 사포질&서페이서 작업 반복

처음 흰색을 도색하는게 무지 어려웠다. 거의 4~5번을 칠한 후에야 제대로된 흰색이 깨끗하게 입혀졌다. 그래도 좀 부족한 부분이 많다.


이제는 날개 도색. 연한 회색으로 날개를 칠하기 위해 날개를 제외한 모든 부위를 마스킹한다. 

위쪽은 이렇게 A4용지를 갈라서...

날개 도색이 완료되면 이제 하늘색이다. 처음 키트를 구입할때부터 대한항공의 푸른색을 무슨색으로 칠할지 고민하다가 고속터미널 지하 상가

한가람문고에서 찾은게 바로 테스터스사에서 나온 Gloss Light Blue색이다.

어떻게 나올까 걱정했는데 더도말고 덜도말고 대한항공의 딱 그색이 나온다. 대박이다.

처음 칠할때만 해도 좀 너무 진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었는데 마르고나니 딱 좋다. 게다가 테스터 스프레이컬러는 처음 써보았는데

타미야제보다 발색이 더 좋고 좀더 진득하니 도색되는 느낌이다. 타미야 스프레이는 뿌리면 막 날린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은 대한항공 도색의 하이라이트인 은색 줄무늬. 이 줄무늬가 있어서 뭔가 고급진 느낌이 든다.

이 색은 역시 타미야 Bright Silver


마스킹을 떼어낼때의 희열은 해본사람만 안다.


마스킹테입을 모두 떼어낸 모습이다.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조명 테스트.



발색이 참 좋다.


도색이 끝났으니 이제는 데칼을 붙일 차례다. 

당연하게도 대한항공 데칼이 키트에 포함되어있지 않아서 Two six라는 영국 업체에서 제작하는 별매 데칼을 사용했다. 

큼지막한 기체에 잘 어울리는 큼지막한 로고와 태극마크


반대쪽은 내부가 뚫려있어서 테칼 절반이 남았다.






일등석은 대한항공답게 하늘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었다.

야간조명의 모습.

밝은 로고등이 멋지다. 비행기가 정말 살아 움직이는듯 하다.



다음에는 바퀴와 엔진을 모두 장착해야겠다.

이건 또 얼마나 걸릴지....


+ Recent posts